저탄수화물 고지방식단(LCHF)
    10개월차!!
    LCHF 식단을 하면서 음식에 대해서는 특별히 어려움은 없었으나..
    가끔 생각나는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의 짬뽕!
    더울 때 시원한 에어컨 앞에서 먹는 이열치열 음식 짬뽕~ㅋ
    중국집에 시켜 먹으면 간편하겠지만..
    면 때문에.. 밀가루를 안 먹고 있기 때문에 배달 음식은 못 먹고..
    그래서 직접 집에서 짬뽕을 만들어 보자!! 라는 생각에
     도전해본 짬뽕이에요.

    제일 중요한
    면을 대신해 줄 재료는
    갈갈이 찢어서 넣으면 면 같은 느낌도 나고 씹는 독특한 식감도 좋은 팽이버섯!

    처음 만들어보는 도전이라서
    재료는 조금씩 간소하게 준비했어요.

    이제 시작해 볼까요~~

    맑은 해물 육수

    육수 색이 진하게 잘 나왔네요. 육수는 몇 시간 전에 미리 준비해 두었어요.

    ♧ 해물 육수 재료: 생수에 황태, 멸치, 새우를 넣고 우려냈어요

    (끓이지 않고 10시간쯤 놔두고 재료들 건져내면 완성!)



    웍에 올리브유와 잘게 썰어 놓은 대파를 넉넉히 넣어줍니다.

    파는 올리브유와 잘 저어주면서 볶아주면 파 기름이 완성!



    파 기름이 완성되면 매콤하고 빨간 핵 짬뽕의 완성을 위해서

    고추 가루를 듬뿍~ 넣어줍니다 ㅋ

    파 기름이 계속 끓고 있는 상태에서 고추 가루를 섞어서 볶아주면

    이것이 곧 고추기름이 됩니다~

    일반적으로는 5t스픈이 적당하며 핵짬뽕은 10t스픈이상 넣어주세요~


    고추 가루가 조금 탔어요 ㅜㅜ 아.. 검게 변한 거 보이시죠..

    고추 가루 넣었을 때 하필 전화가 와서..;;

    더 타기 전에 얼른 불을 줄여서 살렸네요 ㅋ

    이제 육수를 넣어 줍니다~


    파, 고추기름에 육수 넣기

    준비한 재료와 육수

    재료 준비 과정이 채소가 적어서 금방 끝났네요 ㅋㅋ


    해물 짬뽕의 중요한 재료 채썬 오징어

    마트에서 채 썰어 놓은 냉동 오징어를 구입했어요

    한 줌 꺼내서 해동 후 받쳐 놓은 상태에요

    분명 많이 꺼냈는데.. 해동하니까 양이 적어 보이네요


    새우, 대파, 매운 고추도 준비~

    새우, 대파와 고추는 한소끔 끓여주고 마지막에 넣어 줄 겁니다


    짬뽕 국물이 막 끓어오를 때

    준비한 재료 중 오징어를 넣어주고 면을 대신할 팽이버섯을 같이 넣어 줬어요

    팽이버섯은 포장되어있는 두 덩어리를 넣었어요


    새우도 넣어주고

    어슷썬 대파, 매운 고추도 넣어 주고요~

    들어가는 재료들이 전부 금방 익는 것들이라서 한 두 번 휙휙~ 저어주면 다 익어요


    다 끓은 듯한데요..

    한 국자 크게 떠서

    한번 담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 5인분 정도 됩니다.


    짜~아 잔

     짬뽕 완성!! 

    근데 짬뽕 국물이 심상치 않은데요..ㅋㅋ  그래서 이름은 핵 짬뽕으로 결정!!

    아.. 그리고 

    간은 굵은 소금으로 만하고 양은 한 큰술 정도했어요

     

    ㅎㅎ 모습은 그럴 듯한데요.

    자! 이제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짬뽕은 국물이 생명이죠~

    국물을 먹어보니!!

    오~~ 시원하고 얼큰합니다! 오~ 좋은데 맛있어요 ㅋ


    육수에 넣었던 황태에요

    육수를 내고 건져낸 황태는 버리지 말고

    적당히 잘라서 넣어주면 맛이 더 좋아져요.

    보면 꼭 고기 같기도 하고 고소하고 맛있어요~


    팽이버섯 면이에요

    팽이버섯만의 독특한 식감! 아시죠~ 쫄깃하고 아삭아삭 거리는 식감!

    짬뽕의 밀가루 면이 빠진 아쉬움은 팽이가 충분히 채워줄 수 있는데요..

    맛납니다~


    쫄깃하고 탱글한 새우도 국물과 먹어주고~


    오징어와 대파, 팽이를 한입에~

    대파를 마지막에 넣어주면 색이 초록으로 예뻐요.


    냠냠 후루룩 후루룩~

    역시! 이열치열 입니다~


    면 대신 선택한 팽이버섯이 신의 한수네요

    처음 만들어본 짬뽕이었지만..나름 성공인 듯~ ㅋㅋ

    이렇게 먹으면 탄수화물 없이 맛있는 짬뽕을 드실 수 있답니다~~


    다음에는 재료를 더 준비해서 양파, 양배추나 조개, 꽃게 등..

     몇 가지 재료를 더 첨가하면 푸짐한 해물 짬뽕을 만들 수 있겠네요

    저 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하면서 다이어트 하시는분들

    음식으로 스트레스 받으신다면

    한번 직접 만드는 짬뽕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떠실런지요~

    이열치열 건강 챙기면서 다이어트에도 성공하세요~!!

    Posted by onpc - on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