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 프로젝터 구입하면서 프로젝터 스크린도 함께 사이즈 업 했어요.
먼저 빔 스크린 설치! 포스팅 올려봅니다~
기존에 쓰던 스크린은 위 사진과 같은 이동형 유압식 스크린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윤씨네)
별도 설치가 필요 없는 방식으로 케이스에서 꺼내서 지지대 위로 올려서 스크린을 펼쳐 사용하는 방식이었어요.
케이스에 넣어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도 편하다는 장점도 있었고요~ 편해서 계속 쓰고 싶지만…
우선 사이즈가 작고 새로 구입한 프로젝터에서의 출력 방식도 달라서 교체하게 되었어요.
이번에는 이동이 아닌 고정으로 천장에 설치해 보려고 합니다.
스크린으로 볼 때만 내려서 볼 수 있는 가벼운 롤 블라인드 형태의 스크린입니다.
전동도 좋지만 볼 때만 내리면 되니 그냥 수동으로 선택했어요~
스크린 도착하고 바로 바닥에 내려놓고 찍어봤어요. 가로 길이가 정말 길어요. ㅎ
스크린은 tv 위 천장부분에 설치할 생각입니다.
🍀 🌳 🍀 🌳
온라인에서 주문 후 배송 받은 빔 프로젝트 스크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아라크네 130인치 블랙 프리미엄 프로젝터 스크린!
크기: 가로 260cm, 세로 210cm/무게 3.46kg/원단: 폴리에스테르, 레일: 알루미늄
구성품
빔 스크린, 설치 부속품, 설치 설명서
설치 부속품: 석고 목재 겸용 피스, 콘크리트용 피스, 철 알루미늄 피스/스냅 천장형, ㄱ 자 브라켓, 범용 피스)
먼저 스크린 중앙이 될 위치를 잡아줬어요. 수평계를 이용해서 중앙 위치를 잡아 표시하고 작업했답니다.
총 5개의 스냅을 천장에 고정해 줄 겁니다.
ㄱ 자 브라켓에 천장형 스냅을 꼽고 범용 피스로 고정해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천장이 아마도 석고보도 일듯하고 계속 사용하다 보면 약해질 걸 생각해서 촘촘히 설치했어요.
과하다 싶긴 해도 혹시 모를 낙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서죠~~!
기본 손잡이는 우측에 위치해 있어요. 전 제가 사용할 좌측으로 옮겨서 달아줬어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2개의 나사를 풀고 커버를 분리한 후 손잡이를 빼서 좌측으로 옮기고 다시 조립해주면 끝납니다.
스크린 뒷면에는 까맣게 블랙 마스킹이 되어있어요. 좀 더 화면이 깨끗하고 선명하게 보여 질 듯합니다.
두 둥~ 천장 빔 스크린 설치 완료!!
정면에서 봐도 스크린 상단 커버가 블랙으로 되어 있어서 모던하고 깔끔해서 만족스럽네요~
장착 후 바로 찍은 거라서 손잡이 줄 풀고 스크린도 끝까지 올려 정리해주면 더 깔끔해진답니다.
사용 안 할 때 줄 손잡이는 벽면에 붙여서 고정. 손잡이 끝 부분이 집게라서 고정하기 편해요.
좀 불편한 것은 줄 움직일 때 자주 손잡이가 같이 딸려 올라가요; 무게 추 역할을 못한다는 점… 아쉬워요.
옆에서~ 아래에서~ 봐도 완벽해 보이네요. 만족 ㅎ
줄을 잡고 내려주면 스크린 사용 모드로 변신! ✨
이렇게 보면 스크린을 좀 더 큰 사이즈로 선택했어도 괜찮았겠다 싶네요. ㅎㅎ
참고로 낮에 햇볕 들어오는 상태에서 빔 프로젝터 켰을 때 스크린의 선명도입니다.
크기도 적당하고 품질도 나름 괜찮고 그리고 가격까지~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가성비 좋은 빔 스크린이예요.
이제 집에서 넷플릭스나 영화 볼 땐 넓은 스크린으로 볼 수 있게 되었어요. ㅎ
오픈마켓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빔프로젝터 롤스크린 온라인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