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LCHF)을 하면서 당지수나 혈당지수(GI)에 상관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소스를 찾던 중 아보카도 오일 마요네즈를 구입하게 되었어요.
LCHF식단을 하다 보면 피해야 할 소스가 많기도 하고 마요네즈 같은 경우는 직접 만들어 먹거나 성분 확인해서 적당한 제품을 찾아 먹기도 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귀찮아서 잘 안 먹게 되기도 하고요… 그리고 마요네즈 같은 경우는 주력으로 먹는 소스가 아니다 보니 가끔씩 먹는데 사실 만들기는 귀찮고 사게 되면 유통기한이 짧아서 다 먹기도 힘들고요…
근데!! 대부분 마요네즈와 다르게 설탕이 들어있지 않고 LCHF식단 하면서 꼭 필요한 불포화지방산도 높고 대부분 마요네즈에서 사용되는 오일보다 좋은 아보카도 오일로 만들어져서 안심하고 맛있게 많이 먹을 수 있는 마요네즈입니다.
해외 직구로 구입.
물건을 받아보니 포장 비닐에 한번 감싼 후 종이 박스에 담겨서 도착했어요.
생각보다 허술한(?) 듯한 포장에 놀랐어요… ㅋ 유리병인데 깨지지 않고 도착한 것도 신기하고요.
초슨 푸드 100% 퓨어 아보카도 오일 마요네즈(Chosen Foods 100% avocado Oil based Mayo)
구입 전 리뷰를 읽어보니.. 기존 마요네즈와 다른 생소한 맛에 못 먹겠고 시큼하고 맛이 없더라.. 등이 꽤 있었지만!!
저는 아보카도 마요네즈가 있다는 자체만으로 기대 기대되더라고요~ ㅋ
왠지 맛보진 않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은 자주 먹으니까! 먹을 만할 것 같아서 처음 구입이지만 3개를 구입했답니다.
초슨 푸드는 코스트코에서 판매하는 아보카도 오일을 구입하면서 알게 된 회사예요.
*코스트코 아보카도 오일 리뷰보기: https://onpc.kr/6452214
100% 퓨어 아보카도 오일 마요네즈. 355ml (12FL OZ)
0g의 설탕 제로~ (0g TOTAL SUGARS)~
NON GMO, PALEO, DAIRY FREE, GLUTEN FREE(글 루덴 프리)
케이지 프리 계란(CAGE FREE EGGS), 유기농 식초 및 소금으로 채운 마요네즈~
비유전자 변형식품이라는 NON GMO로고. 즉, 유전자 조작 식품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의미!
성분표입니다. 참고하세요.
1 티스푼(14g)의 칼로리는 100입니다.
참고하세요~
아보카도~
뚜껑 위에 2020년까지~ 유통기한 표시가 되어있어요.
뚜껑에 한 바퀴 비닐포장으로 둘러져 있어요. 뚜껑을 열려면 비닐을 제거하고 돌려주면 됩니다.
보관 방법??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 보관,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특성상 저온에서는 응고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자연현상으로 안심해도 된다고 합니다~’.’)
유리병 아래로 보이는 마요네즈~
마요네즈의 뚜껑을 열어봅니다. 속 뚜껑에 마요네즈가 묻었어요.
열어보면 별도의 밀봉된 속 뚜껑은 없고 바로 마요네즈네요. 유통에 문제없으니 이렇게 포장된 거겠죠..
뚜껑에 종이로 된 부분이 있긴 해요.. 두꺼운 기름종이 같은 건데.. 속 뚜껑의 역할을 해주는 듯하네요.
마요네즈는 촉촉하고 마치 크림치즈 같은 느낌이에요~
마요네즈를 튜브에서 짜서 먹다가 스푼으로 뜨니까 느낌이 탱글탱글 한 푸딩 같은 느낌? 이 들어요~ ㅎ
냄새를 맡아보면 오일 냄새가 나요~ 아보카도 오일 냄새요~
작은 스푼으로 두 번을 크게 떠서 그릇에 담아봤어요~ ㅎ
색깔이나 느낌은 대부분의 마요네즈와 똑같네요. 하지만 더 건강한 마요네즈랍니다~
🥑 황태에 찍어서 맛을 봅니다.
첫맛은 새콤? 보다는 시큼한데 그래도 부드럽고 끝 맛은 아보카도 오일 맛이 나는 감칠맛 나는 맛입니다.. ㅎ
아보카도 오일과 유기농 계란, 유기농 식초, 소금으로 만들어진 아보카도 맛이 살짝 나는 건강한 마요네즈의 맛이에요.
달콤하고 고소하고 맛있는 마요네즈의 맛은 아니지만!! 오랜만에 맛보는 소스의 행복함 때문인가 분명 맛있어요~
저는 샐러드나 디핑소스, 고기 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할 것 같고 금방 다 먹고 또 재 구매할 것 같아요~ ㅎ
가격은 좀 비싼 편이긴 하지만 그만큼 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또한 맛있으니까 만족해요~’-‘
치즈를 먹는 듯한~ 맛도 깔끔하고 새콤해서 감칠맛도 있어서 계속 먹게 되네요.ㅋ 과일 샐러드로 먹어도 맛있을듯해요~
근데.. 아보카도 오일의 독특한 냄새(유통기한 넘은 기름 냄새)가 싫은 분들은 냄새 때문에 싫어하실 수도 있겠다 싶긴 해요. 아무리 건강에 좋다고 해도 내 입에 안 맞으면 못 먹는 것! 이니까요~’-‘;
팁: 스테비아 등 천연 단맛을 내는 제품을 살짝 곁들여주면 단맛도 올라와서 샐러드 먹을 때 도움이 돼요~
아!! 중요한 것! 칼로리는 높아요.
1 티스푼에 100 칼로리입니다!! 칼로리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은 조절해서 드셔야겠어요~!!
아보카도 오일 마요네즈 온라인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