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형 전기차 ‘마이브M1(마카롱ev)’ 시승하고 왔어요~!!

KST일렉트릭의 초소형 전기차 마이브(MaiV)를 소개합니다.

초반에는 ‘마카롱EV’로 불렸지만 마카롱EV 택시와 네이밍이 겹쳐서 마이브로 변경한 듯합니다.

기존 초소형 전기차에 없던 에어컨과 히터, 그리고 ABS 기능을 장착한 마이브 EV~!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 도로에는 진입 불가인 시속 80km 제한 초소형 전기차예요.

(마카롱 택시와 마이브는 둘 다 KST일렉트릭입니다.)

마이브 홈페이지: http://maiv.co.kr/

이마트 지점에서 전시, 시승 이벤트 진행 소식을 듣고 멀지만 부산 문현점 오픈이 늦어져 가까운 대구(경산)점을 방문하였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마이브 실물도 보고 상담도 받아볼 생각으로 방문했는데, 마침 방문 당일 시승차가 도착했다고!!

당연히 시승은 예약이 필요한데, 예약 없이 시승까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운이 좋았죠. ㅋ

초소형 전기차 마이브 차량 꼼꼼히 둘러보고~ 시승기 영상까지! 올려봅니다.

♣ MaiV M1을 직접 보고 싶다면??

이마트 하남점, 영등포점, 성수점, 대구(경산), 대전, 서수원, 제주 지점에서 차량 전시 및 시승 이벤트와 함께 만나볼 수 있어요~!

(이후에 부산 문현점, 광주, 인천 등의 지점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MaiV 마이브 EV의 스펙.

전장 2,846mm / 전폭 1,500mm / 전고 1,565mm

휠베이스: 1,815mm / 윤거(전/후): 1,285/1,330mm 

모터 형식: PMSM 15kw / 배터리: 삼성 SDI리튬이온 21700 / 메인 배터리 용량: 72V 140Ah 10kw

승차인원: 2명 / 최고속도: 80km/h / 스티어링: EPS / 브레이크: ABS

1회 충전 시 주행거리: 100km / 충전시스템: AC 220V /  충전시간: 최대 5시간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이마트 매장 안 마이브 EV(electric vehicle).

전기차, 오토바이, 자전거, 킥보드 등 ev관련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어서 다양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지구를 살리는 전기차’

저공해차 구매 보조금 지원에 대해 알아보자~!!

★ 2020년 초소형 전기차 국고 보조금: 400만 원(트위지, 다니고, 세보C 등…)

전체 구매비용은 국고 보조금 + 지자체 보조금으로 계산됩니다.

2020년 서울 680만원, 경기 650만원입니다.

참고로 전국 최고 지원금은 전남 영광이 1,100만원으로 경쟁이 치열하다고 하네요.

마이브 차량 가격: 1650만원 – 400(국비보조금) – 280(시 보조금 서울 기준) =970만원(실구매가)

광고판에는 경산시 기준으로 950만원의 실 구매가가 적혀 있네요.

방문 시승 체험과 현장 계약상담, 리스 상품 서비스, 오토 오아시스 정비 시스템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어요.

각 지역별 잔여 대수와 지원금 확인은 여기서 확인하세요. https://ev.or.kr/portal/localInfo?pMENUMST_ID=21714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이마트 대구(경산)점 매장 안에 진열되어 있는 마이브(MaiV).

오오~! 아담하고 엄청 귀엽고 예쁩니다. ㅋ

앞에서 보면 미니를 많이 닮은 듯한 디자인입니다. 휠도 예쁘네요.

마이브가 초소형 전기차이지만 다른 초소형 전기차와 비교해보면 그래도 큰 편에 속한답니다~(특히 트위지 또는 세보C 보다 큽니다.)

이제부터는 외관과 내부 모습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운전석 문 옆 라인.

electric vehicle MaiV 친환경적인 의미로 보이는 그린색과 로고가 눈에 띄고 예쁩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운전석 문을 열고 보면 앞, 뒤, 옆 모두 차량용 유리로 되어있어요. 트위지와는 다른 점이에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마이브 뒷모습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13인치 휠~ 꽃 모양이에요.

모닝보다 작지만 16인치 알로이 휠과 모양이 비슷하네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보닛 부분의 둥글게 튀어나온 디자인이 귀염 하네요~

동그란 로고가 들어가면 좋을 듯하네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얼핏 미니 쿠퍼를 닮은 듯한 귀엽고 앙증맞은 디자인의~ 마이브 앞모습입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모든 문 열고 찍어봤어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운전석과 보조석에 앉아보니! 공간이 좁아서 불편하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

레그룸은 포터처럼 운전석과 오픈 되어 외관보다 넓은 느낌이에요.

초소형이지만 초소형스럽지 않은~ 느낌의 타고 내리기도 불편함이란 일도 없고 편합니다.


마이브 EV 시승해보기~!!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마이브 시승차입니다.

방문 당일 날 주차장에 시승차가 도착했다고 합니다. 예약 없이 바로 시승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네요.

시승하러 주차장으로 향합니다~ go go 엣헴엣헴~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주차장에 세워진 차들과의 크기 비교~! 폭도 길이도 확실히 작고 귀엽습니다~ㅋ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스마트 키입니다.

2인승인데 함께 시승해 보시라고 옆자리를 양보해 주셔서 2인 탑승하는 행운도 얻었습니다.

그래서 영상도 찍을 수 있었네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배터리 전원을 켜는 ACC상태에서 문이 열렸을 때 나오는 경고문구.

계기판에 ‘차의 문이 아직 닫히지 않았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문을 닫고~ 시동을 걸어볼까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자동차 START버튼

간단하게 STATR ENGINE STOP 버튼을 눌러주면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다른 초소형 전기차는 키를 돌려줘야 해서 옛스런 느낌이에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다기능 스마트 LCD 시스템의 계기판.

전기차답게 보이는 파란색의 계기판에는 마일리지, 스피드 표시와 83%라는 배터리 잔량 표시 등이 나타납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네비게이션은 아직 미구현 상태로 정식 출시 때까지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스크린 화면에는 제대로 표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이제 달려봅니다~

실내공간이 생각보다 넓어서 둘이 앉아도 불편함은 없습니다.

기아 모닝보다 약 9cm 정도의 전폭 차이로 공간이 잘 나온듯합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보조석에서 보이는 밖 풍경입니다.

보이는 시야가 좀 좁다고 느껴집니다.ㅋ 뭐 초소형 전기차라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요~

차가 작으니 미러도 작아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주차장 입구에 마이브 전시, 시승 행사 안내 현수막이 보입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9인치 TFT 네비게이션 터치 스크린.

APK 설치 아이콘도 보이며 크롬 등 일반 안드로이드와 동일하게 네비 및 차량 설정만 추가된 듯보였어요.

초소형 전기차이지만 9인치라서 동급 차량 제일 큰 화면이며 안드로이드 시스템이라 앱 설치하기 좋을듯합니다.

보이스 컨트롤, 스마트폰 블루투스 연결 등 다양한 메뉴와 쉽게 터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지원합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시동이 켜져 있는데 트렁크가 열리지 않아서 스마트키 안에 들어있는 열쇠를 빼서 수동으로 열었어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브레이크 등과 후방감지기, 후방 카메라가 있는 후면.

마이브ev 평소 후면 모습과 시동 켜고 LED 후미등이 들어왔을 때 비교입니다.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후미등

벤츠 후미등과 비슷한 모양을 띄는 게 라인이 예쁘네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전조등 헤드라이트

주변 밝기에 자동 반응하는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멋지네요.


KST일렉트릭 초소형전기차 마이브MaiV

신호대기 중에 찍어본 계기판.

스티어링 휠 중간에는 기능이 있는 듯했지만 아직 작동하지 않았어요.

시동 켜고 주차장에서 찍었을 때 배터리 잔량이 83%였고, 마트 한 바퀴 돌고 보니 82%네요.


* 이쁜 전기차 마이브M1(마카롱ev) 짧은 시승 영상~!! *

 https://youtu.be/BWAM3bXfBNQ

초소형 전기차 '마이브M1(마카롱ev)' 시승하고 왔어요~!!
초소형 전기차 '마이브M1(마카롱ev)' 시승하고 왔어요~!!
초소형 전기차 '마이브M1(마카롱ev)' 시승하고 왔어요~!!

Comments

No comments yet. Why don’t you start the discuss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