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으로 실 내외 온도와 습도를 정확히 체크하고 에어컨과 제습기 사용을 미리 예측해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습도 조절이 필요한 거실, 안방, 옷방, 외부에 나눠 설치가 가능하고 무선으로 데이터를 받을 수 있어요.
겨울철에는 난방 온도관리~ 여름, 장마철에는 습도 관리를~ 편리하게!
무선 디지털 실내 실외 온도 습도계를 소개합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들어있는 구성품입니다.
LCD 온도습도계 본체 X1, 원격 무선 센서기 X3, 스탠드 X1, 사용설명서
LCD 실내 온습도계 수신기, 3개 원격 센서.
온도 측정: -40℃ ~ 70℃(-40℉ ~ 158℉) / 습도 측정: 20% ~ 95% RH / 업데이트 속도: 30초
작동 영역이 범위보다 높으면 온도에 “HI” / 작동 영역이 범위보다 낮은 경우 온도에 “LO”가 표시됩니다.
센서기가 3개로 3 채널 기상 측정기입니다. 센서기를 원하는 측정 장소에 갖다 놓고 온도, 습도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야간 사용을 위한 백 라이트 탑재.
컬러로 된 화려한 제품도 있지만 전원을 사용해야 하기에 건전지 사용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설명서는 모두 영어로 적혀 있네요.
각 버튼의 설명과 LCD 온습도계에 표시되는 모든 내용에 관한 설명이에요.
고리처럼 보이는 쇠는 온도계를 세울 수 있는 스탠드 고리입니다. 바닥 양쪽 구멍에 꽂아주면 돼요~
온습도계 뒷면을 살펴보면 세팅에 필요한 버튼들이 보입니다.
SET: 날짜와 시간을 세팅하는 버튼.
ALARM: 경보 설정 버튼.
UP/MEM 버튼: 설정 모드 및 알람에서 날짜 및 시간 조정, 지난 24 시간 동안의 최대 및 최소 날씨 확인
DOWN/°C°F 버튼: 설정 모드 및 알람 모드에서 날짜 및 시간 조정, 섭씨 또는 화씨 단위 전환.
CH(Channel) 버튼: 일반 모드에서 채널을 선택하고 채널을 다시 등록하기 위한 버튼.
SNZ(Snooze)/LIGHT 버튼: 알람이 울리는 동안 알람 기능을 일시 중지 / 백 라이트를 켤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 ON / 백라이트 OFF
뒤면 라이트 버튼을 누르면 작동해요. 백라이트는 밤이나 어두울 때 켜고 사용하면 화면을 밝게 볼 수 있습니다.
좌) 센서기에는 AA 배터리 2개 / 우) 실내 수신기에는 AAA 배터리 2개가 들어갑니다.
배터리를 넣어주니 전원이 켜진 상태예요.
먼저 원격 무선 센서기를 살펴봅니다.
센서 앞면 아래에 뚫려 있는 구멍이 센서 부분입니다.
센서 크기는 자그마한 해서 손안에 들어오는 들어 오는 크기예요.
현재 센서기가 있는 위치 온도와(26.6℃) 습도(60%)를 표시해줍니다.
센서가 총 3개니 채널은 CH1, CH2, CH3로 각각 맞춰줍니다.
CH1은 거실, CH2 옷방, CH3외부 등 분리해서 설치하고 채널로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처음 세팅할 때는 같은 장소에서 체크해도 온도, 습도 차이가 있어요.
업데이트 속도는 30초 간격으로 계속되고 잠시 놔두면 오차 범위가 줄어들고 현재 온습도가 표시됩니다.
온도도 비슷하게 세팅 되고 습도는 모두 똑같이 61% 표시되는 게 보이네요.
이제 세팅도 끝났고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실외 온습도를 체크하기 위해서 밖에 센서기를 설치했어요.
창틀에 그냥 세워두면 바람에 떨어질 것 같아 타이로 고정하고 벽에는 고리에 걸어서 고정해줬어요. 방수 됩니다~
그리고 하나는 옷방에~ 마지막 하나는 거실에 설치했어요.
거실에 수신기를 놔두고 수시로 온도와 습도를 체크할 수 있어요.
에어컨, 제습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옷방 습도 조절로 장마철에도 뽀송함을 유지하고~ 외부와 실내 온도를 체크해서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어요~!!
기존에 사용하던 1 채널 온습도계~!!
외부 센서, 온습도계 수신기
구름 태양은 현재 날씨 표시! 집 모양은 내부 온도, 습도 표시! 나무 아이콘은 외부 온도, 습도 표시!
아이콘으로 표시돼서 쉽게 알아볼 수 있어요. 숫자도 크고 깔끔하고~ 넓은 화면이 한눈에도 보기 좋아요.
수신기 사이즈 표기와 메뉴 자세한 설명입니다. 참고하세요~
위에 백 라이트 버튼을 누르면 파란빛이 들어오고 화면 밝아집니다.
스탠드가 있어서 세울 수 있어요.
수신기는 AAA 건전지 3개, 센서기는 AAA 건전지 2개.
OUTDOOR SENSOR(야외 센서)! 433.92 MHz
센서에 표시된 온도와 습도가 수신기에도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스탠드로 세울 수도 있고 고리가 있어서 걸어 둘 수도 있어요.
야외 센서 외부 설치 모습이에요. 방수 기능이 있지만 처마 아래 설치했어요~
1 채널 제품으로 2년 사용하다가 각 방별 상세한 제습기와 에어컨 조절을 위해 3 채널을 구입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1 채널도 충분합니다.
가정, 사무실, 창고 등 온습도 측정으로 관리가 필요한 곳에는 어디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습도 관리로 감기 예방에 좋을듯하고 여름, 장마철에는 습도 잡고 뽀송하고~
습한 곳의 곰팡이 예방에 도움도 되고~ 외출 시 외부 온도 보고 옷 선택할 때 도움이 돼요.
쾌적한 환경을 위해~ 가정에 하나쯤 있어도 좋을 필수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액도 2~6만원으로 다양하고 컬러가 아닌 경우 저렴하고 기본 기능은 잘되요.
무선기상예보 온라인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