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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의 전기차 '아이오닉5'가 택시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반도체 부족으로 생산 지연이 있었지만 지금은 꽤 보이는 거 같아요. 그래도 길거리에서 많이 목격되고 있지는 않아요.

    마침 지하 주차장에서 충전 중인 아이오닉5 택시를 만났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간단하게 외부 사진 올려봅니다.

     

    아이오닉5 전기차를 택시로 선택하는 이유는

    " 기존 전기차 코나, 니로에 비해 사이즈가 켜져서 실내공간도 넓고 고급스럽다(?)라는 점과

    택시 추가 보조금, 휴일 없이 모든 요일에 운행할 수 있는 부제 제외, 엔진오일과 소모품이 적어 유지비 절감 효과 등이

    기존 LPG 택시와 비교해봐도 경쟁력이 있다는 점이 전기차 택시를 선택하는 이유인듯합니다.

    아이오닉5 택시 버전은 일반 모델에서 일부 기능을 빼면서 가격도 저렴해지고 추가 보조금으로 실 구매가가 2천만 원 초반으로 가능하다는 점도 괜찮은 조건으로 보입니다. " 

     

    아이오닉5 전기차택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내려가니 앞에 아이오닉5가 보였고 다름 아닌 오~ '아이오닉5 택시'였어요!

    충전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는 걸 보니 현재 충전 중인 상태입니다.

    자리가 부족한 지하주차장에  충전기가 있다 보니 충전 환경이 열악합니다...

    일반차의 충전 자리 주차 단속, 충전기 추가 설치로 점차 좋아지겠죠~

     

    여기서 잠깐!!

    저렴하고 실용적인 전기차 충전기를 소개합니다.!!

    전기차 과금형콘센트 충전기

    왼쪽부터 파워큐브(매립/노출형), 스타코프(매립/노출형), 차지인(220V 콘센트 부착형)

    공공 주택 / 업무시설 내 주차장 벽면에 충전기를 부착하는 방식의  콘센트형 전기차 충전기입니다.

    설치비도 저렴하고 별도 설치 부지도 필요 없고! 주차 갈등 최소화의 장점도 있는 콘센트형 충전기가 많이 보급되었으면 합니다!!

    전기차를 운영해보신 분들은 급속보다 회사, 집에 있는 완속이 훨씬 좋다는 것쯤은 모두 아실 거예요~


     

    아이오닉5 전기차택시

    충전 모습 가까이에서 찍어봤어요.

    LED 불빛이 4단계로 나눠져 충전 상태를 표시해주고 지금은 3단계 충전 중인 모습이에요.

    LED 불빛이 모두 들어와 있으면 완충된 상태~

     

    아이오닉5 전기차택시
    아이오닉5 전기차택시

    색상은 사이버 그레이 메탈릭~ 예쁘네요 ㅎ

    노란 번호판과 지붕에 택시 표시판이 없으면 얼핏 봐서 모르겠네요 ㅎ

     

    아이오닉5 전기차택시

    옆에서 보니 3m의 긴 휠 베이스와 전장이 길어서 차가 커 보이네요. 

    19인치 알로이 휠 & 미쉐린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어요.

     

    아이오닉5 전기차택시

    야간 지상에 주차되어 있는 아이오닉5 택시

     


    니로전기차 택시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 중인 니로 EV 택시!

    니로 전기 택시도 요즘 길거리에서 많이 보이더라고요~  EV6택시도 구경하고 싶네요


    택시 전기차가 일반 전기차보다 더 많은 보조금을 받는 이유는

    일반 승용에 비해면 택시의 운영시간이 많이 길어서 온실가스나 대기오염물질을 감축시키는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더더욱~ 전기 택시가 대중화되길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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